넷빈(NetBeans) 6.8 설치(install) & 활성화(activate)

1

Written on 오후 4:16 by 강여사(J.Y.Kang)

넷빈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다운로드를 해야겠죠. http://netbeans.org


다운로드 버튼 클릭



넷빈 6.7부터는 한국어판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와 몇몇분들이 주도로..이번 6.8에는 비록 64%밖에 완성하질 못해서(좀 바빴습니다.--;;) 안타깝습니다만, 다음에는 더욱 노력하도록 하죠.

아무튼 적절히 언어판을 선택해서(그래도 한국어로 선택했습니다,저는.. ^^)본인 워크스테이션에 적절히 저장.(전체라고 되어 있는 걸 받고 설치시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장이 완료되면 더블클릭합니다.


설치하고자하는 내용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화' 로 취사선택.. (버튼클릭)

톰캣은 기본에서 체크해제되어있어서 이거역시 설치시 설치하기 위해 체크했습니다. 확인

다시 재설정된 요약화면. 다음 클릭

약관에 동의(체크)하고 다음 클릭


넷빈만 따로 받을 경우(java.sun.com의 번들이 아닌 경우) 반드시 사전에 J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림에서처럼 제 컴퓨터에는 JDK6 update 17 이 설치되어 있고, 자동 탐지됩니다.

설치관련요약화면. 설치 클릭

톰캣의 위치 확인후 다음 클릭


글래스피시 v3 preview 설치 위치 확인후 클릭

이상이 설치입니다.

넷빈 6.7.1 과 비교하면 서버(runtime)이 썬 글래스피시 v3 preview 가 설치되고 따라서 v2.1.1 은 없어졌습니다. 기본 모듈로는

자바 SE
JavaFX
자바 웹과 EE
Java ME
루비
C/C++
그루비
PHP
번들 서버
Sun GlassFish Enterprise Server v3
Apache Tomcat 6.0.20

이군요..음..SOA?? --;;(플러그인 업데이트센터에도 없는..헐)

조만간 좀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 Fuji가 올라올지 어쩔지는..

아무튼, 설치는 저렇고. 설치가 완료되면 등록페이지등이 뜨는데 도움주면 넷빈이 기뻐할 사항이고, 안한다고 뭐라는 안합니다.

그보다, 예전과는 다른게 활성화인데.. 넷빈을 시작하고 무슨 프로젝트던 프로젝트를 시작(new project)를 해야 활성화(activate)가 됩니다. 설치되어 있어도 최초 시작시점까지는 활성화를 안하고 있죠.

javafx 를 하려면 new project로 javafx 카테고리에서 javafx application을 선택하면 activating...이 진행되며 잠시후 관련 모듈들이 정상 동작하게 됩니다. (이 대목에서 관련 메뉴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자 넷빈 6.8에 빠져봅시다~!

If you enjoyed this post Subscribe to our feed


1 Comment

  1. 샹화 |

    음... 한글이 아직 매끄럽지는 않은 것 같고, 또 SOA를 지원 안하는 부분은 정말 치명적이네요.
    다이어그램을 설계할 때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겠습니다.

     

댓글 쓰기